조회 수 82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어느 날 애벌레 한 마리가 나뭇잎을 먹고 있었습니다. 그때 까마귀가 먹거리를 찾기 위해 나무 위를 날아가다가 그 애벌레를 보고 먹기 위해 나뭇가지에 내려앉았습니다. 애벌레는 까마귀를 보고 곧 먹이가 되겠다고 생각하였습니다. 그러나 태연하게 까마귀에게 인사를 하며 물었습니다. “안녕, 무슨 일이야?”

 

까마귀는 애벌레에게 “널 먹으려고 왔지”라고 대답했습니다. 애벌레는 “그래? 날 먹고 싶으면 내가 내는 수수께끼를 풀어봐. 만약 풀면 날 먹어도 되지만 풀지 못하면 날 먹으면 안 돼”라고 했습니다. 까마귀는 무슨 수수께끼를 낼지 궁금해서 그러자고 대답했습니다.

 

애벌레가 4개의 수수께끼를 내었습니다.

첫째, 이 세상에서 가장 달콤한 것은 무엇인가?

둘째, 이 세상에서 가장 씁쓸한 것은 무엇인가?

셋째, 이 세상에서 가장 악취 나는 것은 무엇인가?

넷째, 이 세상에서 가장 향기로운 것은 무엇인가?

 

 

수수께끼를 다 들은 까마귀는 아주 자신만만하게 넌 이제 내 먹이라고 말하며 정답을 모두 안다고 대답했습니다. 그러면서 애벌레에게 이렇게 대답했습니다. “세상에서 가장 달콤한 것은 설탕과 꿀이고, 세상에서 가장 씁쓸한 것은 끄로잇츠마, 엄뻘, 썬단, 끄로쌍(모두 신 과일 종류), 그리고 식초이고, 세상에서 가장 악취 나는 것은 똥과 동물 시체이고, 마지막으로 가장 향기로운 것은 룸두얼 꽃, 머릿 꽃 그리고 향수야”

 

대답을 들은 애벌레는 모두 틀렸다고 대답했습니다. 그러자 까마귀는 자신의 대답보다 더 정확한 답은 없다며 애벌레에게 어디가 틀렸는지 말해달라고 했습니다. 애벌레는 까마귀에게 자신의 대답을 들은 후 절대 자신을 먹지 않겠다고 약속을 하면 정답을 알려 주겠다고 했습니다. 답이 궁금했던 까마귀는 애벌레와 약속을 하였습니다. 그러자 애벌레는 이렇게 대답을 했습니다.

 

“세상에서 가장 달콤한 것은 설탕이나 꿀이 아니야, 서로 주고 받는 말과 행동이 아름답고 정직하면 그것이 세상에서 가장 달콤한 거야. 세상에서 가장 씁쓸한 것은 신 과일이나 식초가 아니야, 서로 주고 받는 말이 악하고 무례하고 경우에 맞지 않는 말을 하면 그것이 가장 씁쓸하지. 세상에서 가장 악취가 나는 것은 똥이나 시체가 아니야, 명예가 추락하고 이름이 더럽혀지면 그것이 세상에서 가장 악취 나는 것이야. 그리고 마지막으로 가장 향기로운 것은 룸두얼 꽃이나 향수가 아니야, 착하고 선한 행동을 해서 명성이나 명예가 높아지는 것이 가장 아름다운 것이야.”

 

대답을 들은 까마귀는 애벌레를 잡아먹을 수 없었습니다.